양천구, 제8회 양천 북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양천구, 제8회 양천 북 페스티벌 개최
  • 서형선 기자
  • 승인 2021.11.0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13일까지 양천문화회관서 도서관과 예술을 융합
김수영 구청장의 북 버스킹, 저자와의 만남, 낭독콘서트 등
코로나19로 지친 일상 책을 통해 치유하고 회복하는 힐링의 시간
양천구청 전경
양천구청 전경

[매일일보 서형선 기자] 양천구가 12, 13일 양천문화회관에서 ‘제8회 양천 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언택트 시대, 책으로 예술을 넘다”를 주제로 도서관과 예술이 융합된 새로운 시도를 다양한 이야기가 담긴 책으로 풀어낸다. 코로나19로 지친 구민을 책을 통해 치유하고 위로함으로써 일상으로의 회복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12일에 진행되는 오프닝 스페셜 행사에는 양천문화회관 해바라기홀에서 김수영 양천구청장과 지역주민이 ‘아주 특별한 북 버스킹’을 통해 책으로 호흡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문학평론가 허희 작가가 진행하고 피아니스트 와이준의 재즈 연주가 곁들어질 북버스킹에서는 애독가로 알려진 김 구청장이 직접 추천한 도서를 소개하고, 선정 도서 중 나누고 싶은 문장을 낭독해보는 시간을 가져본다.

 이어 진행될 저자와의 만남 ‘우리가 사랑한 독립출판’에서는 ‘애정결핍’의 고선영 작가, ‘당신도 산티아고 순례길이 필요한가요’의 김지선 작가 등과 함께 독립출판에 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눠보는 코너가 진행된다.

 13일에는 도서관 프로그램 중 하나인 ‘다함께 타타타’ 수강생들이 클래식 타악기로 리듬감 넘치는 멋진 공연을 선보인다. 북 토크와 분위기 있는 재즈 연주가 어우러진 ‘렉처 콘서트’도 진행된다. 시와 사랑에 빠진 공학도 시인 오은, ‘위트앤시니컬’ 책방지기 시인 유희경, ‘소란’의 작가 박연준 일명 ‘미친 케미(조합)’를 자랑하는 세 명의 시인이 문학과 예술에 대해 구민 100여 명과 자유롭게 소통할 예정이다. 여기에 고급스러운 사운드를 자랑하는 문재즈밴드가 환상의 재즈 하모니를 선사할 계획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가을 단풍만큼이나 아름답고 특색있는 양천구만의 예술적 감성과 도서관이 결합된 이번 북 페스티벌을 통해 구민 여러분들께서 설렘 가득한 힐링의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