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엑스, 2021 대한환경공학회 학술대회서 ‘그린수소 연구성과’ 공유
상태바
바이오엑스, 2021 대한환경공학회 학술대회서 ‘그린수소 연구성과’ 공유
  • 문수호 기자
  • 승인 2021.11.0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문수호 기자] 바이오엑스가 국내 학술대회에 참가해 폐자원 활용 그린수소 생산 연구 개발 관련 성과를 공유했다.

바이오엑스는 지난 11월 3~5일 대한환경공학회가 주최한 ‘2021 대한환경공학회 국내학술대회’에 참석해 포스터 발표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탄소중립 시대를 준비하는 미래환경공학기술’이라는 주제로 대기환경부터, 물환경, 자원재활용까지 각 환경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바이오엑스는 ‘유기성 폐자원 활용 생물전기화학 수소 생산 시스템의 성능 및 미생물 거동 특성’ 관련 포스터 발표를 진행했으며, 바이오엑스의 그린수소 생산 독보적인 기술력을 소개했다.

미생물전기분해 전지(MEC)는 유기성 폐기물로 수소를 생산하는 그린에너지 생산기술이다. 바이오엑스는 MEC의 공정 구성 및 제어 기반 최적의 물질 전달 및 전기화학적 문제를 해결해 유기물의 분해효율 및 수소가스 생산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연구를 수행했다.

국내에서 분리되고 순응된 농후화 배양 미생물 군집을 MEC의 운전을 위한 혼합 접종균주로 사용해 음식물류폐수를 포함하는 고농도 유기성 병합기질에 대한 MEC의 성능을 평가한 결과, 유입부하와 운전전압의 조절을 통해 고수율의 수소 생산성이 보고됐다.

또한, 반응조 부피에 관계없이 발생하는 수소의 순도는 91% 이상임이 입증되며 주목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학술대회 참가를 통해 바이오엑스의 기술력을 소개하고 네트워크를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며, “연구 결과 등을 기반으로 빠른 상업화 추진 등 의미있는 성과들을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