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 내달 분양 예정
상태바
DL이앤씨,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 내달 분양 예정
  • 성동규 기자
  • 승인 2021.10.2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5개 동 전용 84㎡ 650가구 규모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 조감도. 사진= DL이앤씨 제공

[매일일보 성동규 기자] DL이앤씨는 내달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 일대에서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5개 동 총 650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84㎡ 단일 면적으로 구성됐다. 앞서 공급된 ‘e편한세상 신곡 파크비스타(추동공원1차)’와 ‘e편한세상 신곡 포레스타뷰(추동공원2차)’에 이어 의정부에서 세 번째로 선보이는 e편한세상이다. 

의정부시에선 처음으로 DL이앤씨의 생활방식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가 적용되는 아파트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하고 판상형과 탑상형을 조화롭게 설계했다. 또 미세먼지 저감 특화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했다.

단지 반경 1km 안에는 발곡초, 발곡중, 발곡고가 위치해 학생들이 도보로 등교가 가능하다. 교통 여건도 좋다. 단지 바로 앞 금신로를 통해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진입이 편리하다. 

주변에는 의정부 경전철 발곡역이 위치하며 단지 반경 1.6㎞ 내에는 1호선·의정부 경전철 환승역인 회룡역, 1호선 의정부역이 있어 서울 접근성이 용이하다. 의정부역은 향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가 예정돼 있어 교통 여건 개선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GTX-C노선은 경기 양주 덕정역을 기점으로 의정부, 창동, 광운대, 청량리, 삼성, 양재, 과천, 금정 등 주요 도시를 거쳐 수원역을 종점으로 하는 총 길이 약 74.8㎞ 규모의 노선이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6월 우선협상대상자를 지정했으며 올해 말까지 실시협약 체결을 목표로 후속 절차를 추진하겠다고 발표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동 일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4년 8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