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공부도 하고 멘토링도 받는 ‘중용 공부방’운영
상태바
중랑구, 공부도 하고 멘토링도 받는 ‘중용 공부방’운영
  • 진용준 기자
  • 승인 2013.08.0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랑구 중화2동 주민센터 2층에 지역 학생들이 공부와 멘토링 지도를 받는 ‘중용 공부방’이 운영되고 있다. 사진은 공부방을 찾은 아이들이 공부에 열중하는 모습.
[매일일보 진용준 기자] 중랑구(구청장 문병권) 중화2동 주민센터 2층에 자리한 연면적 58㎡(약 18평) 규모의 ‘중용 공부방’은 방학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로 넘쳐난다.

‘중화2동 용나기’의 약자인 ‘중용 공부방’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가운데서도 학습에 열의가 있는 지역의 학생들이 모여 학습지도도 받고 멘토링도 받는 곳이다.

중화2동은 타지역과 달리 관내에 학교와 도서관이 없고 학원과 같은 일반 사교육시설이 많이 부족하다. 또한 맞벌이가 대부분인 저소득가정 아이들이 방과 후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도 마땅치 않다.

이러한 지역의 열악한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중화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인수)가 지난 6월 중용 공부방을 개설했고 여기에 고등학생, 대학생, 지역주민 등 자원봉사자 약 35명이 뜻을 같이했다.

주로 초등학교 4~6학년, 중1~2학년 학생 중 저소득 가정 자녀 22명이 우선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공부방은 평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하루 4시간씩 운영된다.

자원봉사자들은 때론 엄한 선생님으로 때론 정다운 형, 누나처럼 아이들을 이끌고 지도하고 있으며, 중화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학습지도와 멘토링 외에도 향후 영화관람이나 현장체험학습 등의 문화체험도 계획하고 있다.

중랑구 관계자는 “중용 공부방이 저소득층 어린이와 청소년에게는 방과후 쉼터로, 학부모에게는 자녀걱정 없이 마음 편하게 생업에 종사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