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경기 열세, 서울 약간 우세, 인천 약간 열세"
상태바
이준석 "경기 열세, 서울 약간 우세, 인천 약간 열세"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1.09.1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 세대, 고발사주 의혹에 부글부글...명쾌하게 답해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국민의힘 경선 1차 컷오프 결과가 발표된 당일 이준석 대표가 재차 내년 대선 패배 가능성을 경고하며 2030 세대의 표심을 잡는 것이 관건이라고 주장하고 나섰다.

이 대표는 15일 오전 당내 초선 모임인 ‘명불허전 보수다’ 강연에서 최근 정당 지지율 여론조사 분석을 토대로 “제가 당 대표가 된 이후 국민의힘 지지율은 38~42%에 걸쳐 있는 경우가 많고 더불어민주당은 3~4% 정도 낮은 경향성이 있다”며 “냉정하게 말하면 우리가 현재 상황으로 지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또 “수도권 외곽지역으로 40대가 많이 밀려나서 경기는 열세가 기정사실로 했고 서울에서 약간 우세, 인천도 약간 열세로 선거 구도가 재편됐다”며 “2012년 대선 때보다 표가 잘 나올지 아직 상당히 비관적”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내년 선거가 정말 녹록지 않다. 내일이 선거라면 결코 이기지 못하는 정당 지지율을 갖고 있고 젊은 세대에게서 멀어지는 경향성을 가지는 후보들이 더러 있다”고 했다.

이 대표는 이어 국민의힘 지지층을 2030이라는 새로운 지지층과 60대 이상의 전통적 지지층으로 꼽은 뒤 “전통적 지지층인 60대 이상은 재보궐선거 때도 엄청난 투표율로 지지해줬고 대선에서도 훌륭한 역할 해줄 것이라 믿는다”며 “그런데 2030은 아직까지도 냉철하게 투표할까 말까, 국민의힘 지지할까 말까 고민한다”고 했다.

특히 이 대표는 현재 현안인 고발사주 의혹과 관련해 “젊은 세대가 가장 답답해하는 것은 텔레그램을 준 사람, 받은 사람은 있는데 왜 앞으로 안 나아가냐는 것”이라며 “당 입장에서는 난감한 상황이고, 동료 의원이 얽혀 있어서 조심스럽지만 이런 게 젊은 세대가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지점이다. 명쾌하게 답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