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의회 나상희・임정옥 의원, 갈산문화예술센터 공사 현장 방문
상태바
양천구의회 나상희・임정옥 의원, 갈산문화예술센터 공사 현장 방문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1.09.09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초 개관 앞두고 층별 용도・위치・면적・부대시설 등 살펴
갈산문화예술센터 연면적 5295.88㎡에 지하2층, 지상 4층 규모
양천구의회 나상희 부의장과 임정옥 의원은 8일 오전 2022년 초 개관을 앞두고 공사가 한창인 갈산문화예술센터 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사진=양천구의회 제공 
양천구의회 나상희 부의장과 임정옥 의원은 8일 오전 2022년 초 개관을 앞두고 공사가 한창인 갈산문화예술센터 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사진=양천구의회 제공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 양천구의회 나상희 부의장(국민의힘, 신정6·7동)과 임정옥(더불어민주당, 신정6·7동)의원은 8일 오전 2022년 초 개관을 앞두고 공사가 한창인 갈산문화예술센터 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나상희 부의장과 임정옥 의원은 현장 관계자로부터 공사 진행사항을 보고 받고 현장을 둘러보며 층별 용도, 위치, 면적, 부대시설 등을 살폈다. 또한 주민의 눈높이에서 보완해야 할 사항들은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하며 안전관리 상태를 점검하는 시간도 가졌다.

 갈산문화예술센터는 내년 초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연면적 5,295.88㎡에 지하2층, 지상 4층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시설 내부는 양천문화원 사무실을 비롯해 소공연장, 전시실, 중강당, 강의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문화공간뿐 아니라 주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담은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나상희 부의장과 임정옥 의원은 “1층 유휴공간을 주민들의 공감대를 얻어 지역주민이 보다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도를 높이는 방안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나상희 의원은 “갈산문화예술센터가 모든 세대의 주민들의 모여 소통하는 공간이자 다양한 문화를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돼 지역 주민의 주거 환경 개선에도 도움 되길 기대 한다”며 “무더운 여름 공사현장을 누비며 고생하신 현장관계자분들과 집행부 공무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임정옥 의원은“앞으로 갈산문화예술센터가 그동안 문화·예술 인프라가 부족했던 갈산 지역의 명소로서 문화도시 양천을 실현해 나가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며“공사장 안전 수칙과 코로나19 방역 수칙 등을 준수해 안전사고 예방에 더욱 신경 써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