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보조금 24’ 본격 운영···각종 공공 수혜 서비스 편의 제공
상태바
보령시, ‘보조금 24’ 본격 운영···각종 공공 수혜 서비스 편의 제공
  • 박웅현 기자
  • 승인 2021.08.30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으로 300여 종의 서비스 확인 가능

[매일일보 박웅현 기자] 보령시가 시민 편의 제공을 위해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각종 공공 수혜 서비스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 24’를 운영한다.

보령시청 전경

보조금 24는 정부에서 개인·가구에게 제공하는 양육수당, 에너지바우처,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등 300여 종의 서비스를 각종 홈페이지 방문 없이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통합시스템으로 온·오프라인에서 이용이 모두 가능하다.

앞서 시는 지난 1월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보조금 24 지자체 시범서비스’ 공모에서 선정되어 2월 24일부터 4월 말까지 시범운영을 마쳤으며, 이후 전국 지자체로 확대 시행함에 따라 본격적인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온라인으로는 정부24에 로그인한 후 보조금 24 서비스 이용 동의를 거치면 본인 및 14세 미만 자녀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 신청 방법을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아울러 노인, 장애인 등 디지털 약자를 위한 오프라인 서비스도 실시한다.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온라인 서비스와 동일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시는 그간 각종 수혜 서비스를 알지 못하거나 혹은 서비스 지원 대상 적격 여부를 확인하기 어려워 혜택을 받지 못한 시민들이 보조금 24를 통해 편리하게 공공서비스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보령=박웅현 기자 seoulca1919@naver.com

 

Tag
#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