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일상 적용 재무적 사고 프로세스 '오늘 하루도 파이낸스 합니다'
상태바
[신간] 일상 적용 재무적 사고 프로세스 '오늘 하루도 파이낸스 합니다'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1.08.2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오늘 하루도 파이낸스 합니다!>는 미래에 끼칠 모든 영향을 돈으로 환산해 파악하고, 상정된 안을 비교해서 가장 적절한 안을 선택하는 방법인 재무적 사고방식에 관해 설명한다.

이 책<오늘 하루도 파이낸스 합니다!>은 기회비용에 대해 '전업주부는 얼마의 가치로 일하는 것일까?'라는 물음을 던지며, 가사 노동 대신 밖에 나가 일하며 받을 수 있는 임금이 전업주부의 기회비용임을 쉽게 이해하도록 설명한다.

또 '가성비 높은 영어 공부법을 검토한다', '공유 오피스는 파이낸스상 이득인가?' 등과 같이 실생활에 밀접한 내용을 파이낸스적으로 사고·판단하는 과정을 설명해 독자가 어렵지 않게 일상에 파이낸스 사고법을 접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저자 우메자와 마유미는 일본 디즈니·맥도날드 공인회계사로 활동했으며, 파이낸스에 관한 지식을 깊이 파고드는 대신 일반 직장인이나 경영자도 쉽게 파이낸스 사고법을 익히고 인생의 다양한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얻길 바라며 이 책을 썼다고 밝혔다.

임정상 편집자는 "이 책은 파이낸스 사고의 생생한 예시를 읽으며 독자가 일상에 쉽게 적용해볼 수 있도록 돕는다"라며 "사고방식의 변화만으로도 개인 재무 변화의 시작이 될 수 있음을 알려주는 오늘 하루도 파이낸스 합니다!를 재테크에 관심 있는 30·40대 독자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