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MMORPG ‘뮤 아크엔젤2’ CBT 호평 속 마무리
상태바
웹젠, MMORPG ‘뮤 아크엔젤2’ CBT 호평 속 마무리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1.08.18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웹젠 제공
사진=웹젠 제공

[매일일보 정두용 기자] 웹젠이 신작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2’의 비공개테스트(CBT)를 종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웹젠은 지난 12일부터 16일(월)까지 5일간 신작 모바일게임 '뮤 아크엔젤2'의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했다. 100만이 넘는 사전예약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만명이 참여했다. ‘뮤 아크엔젤2’ 출시 전 게임의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했다.

뮤 아크엔젤2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다양한 CBT 후기가 올라오며 참여자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특히 이용자들은 3개의 캐릭터를 동시에 키울 수 있는 '집단 육성 시스템'에 큰 흥미를 보였다. 다양한 조합에 따라 콘텐츠마다 다른 양상을 보인다는 것이 색다른 재미를 준다는 평가다. 그 외에도 성장속도가 빨라 실시간으로 강해지는 캐릭터의 성장을 보는 재미가 있으며, '뮤(MU)' 시리즈의 향수를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는 긍정적인 후기가 다수를 이뤘다.

웹젠은 이번 비공개테스트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게임 내 콘텐츠의 완성도를 점검한다. 또한 출시 이후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이용자 의견을 수집한다. 웹젠은 9월 중에 '뮤 아크엔젤2'를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웹젠의 신작 ‘뮤 아크엔젤2’는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MU Archangel)'의 정식 후속작이다. 웹젠은 길드, 보스, 던전 등 전작의 감성 가진 다양한 콘텐츠를 고스란히 게임에 담았으며 집단 육성 시스템 등의 차별화된 게임 콘텐츠를 추가하고 게임 편의성 측면도 강화했다.

웹젠은 지난달 22일(목)부터 ‘뮤 아크엔젤2’ 정식출시 전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사전예약을 완료한 회원에게 정식 출시 이후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지급한다. 여기에 '구글플레이' 사전예약 시 게임 내 전용 호칭, '카카오게임즈' 사전예약 시 '웹젠프렌즈' 이모티콘 등의 보상이 추가된다.

'뮤 아크엔젤2' 공식 커뮤니티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총 150명에게 '구글 기프트 카드 1만 원권' 등을 제공하는 사전예약 SNS 공유 이벤트, 공식 커뮤니티 가입 인증 이벤트도 진행 중이며, 공식 커뮤니티 가입 인증 게시글 링크를 웹젠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담당업무 : 정보통신기술(ICT) 전반을 취재합니다. 이동통신·반도체·디스플레이·콘텐츠 소식을 알기 쉽게 쓰겠습니다.
좌우명 : 당신을 듣다, 진실을 말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