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범 떠난 U-23 대표팀 새 사령탑은 누가?
상태바
김학범 떠난 U-23 대표팀 새 사령탑은 누가?
  • 한종훈 기자
  • 승인 2021.08.1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용수·황선홍·최진철 등 물망… 협회 “9월 초까지 선임”
김학범 전 올림픽 대표팀 감독과 김판곤 축구협회 국가대표전력강화위원장. 사진= 연합뉴스
김학범 전 올림픽 대표팀 감독과 김판곤 축구협회 국가대표전력강화위원장. 사진= 연합뉴스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김학범 전 올림픽 축구팀 감독이 계약 만료로 떠나면서 새 사령탑에 누가 오를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당장 올해 10월 2022 AFC U-23 챔피언십 예선이 열릴 예정이라 새로운 감독 선임을 서둘러야 하는 상황이다.

김학범 전 감독은 2018년 2월부터 올해 8월 초에 막을 내린 도쿄올림픽까지 팀을 맡아왔다. 김 감독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우승을 따냈다. 지난해 초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에서 한국의 첫 우승과 올림픽 9회 연속 본선 진출을 이끌었다.

김 감독은 7월 말로 계약이 끝났다. 축구협회는 김 감독과 계약이 만료되면서 올해 10월로 다가온 2022 AFC U-23 챔피언십 예선을 비롯해 내년 9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대비해 새로운 U-23 대표팀 감독 선임 작업에 착수한 상태다.

새로운 사령탑 후보군에는 최용수 전 FC서울 감독, 황선홍 전 대전하나시티즌 감독, 최진철 전 U-17 대표팀 감독, 정정용 서울 이랜드FC 감독 등이 물망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축구협회는 신임 감독이 내년 아시안게임을 대비하려면 선수들을 발탁하고 전술을 완성하는 데 시간이 필요한 만큼 늦어도 9월 초까지 인선 작업을 매듭짓는다는 방침이다. 김판곤 축구협회 국가대표전력강화위원장은 연합뉴스 전화 통화에서 “새로운 감독의 방향성을 잡는 단계이다”면서 “늦어도 9월 초까지는 선임 작업을 마무리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