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의회 “비상식적 편법 행정 중지와 재발 방지 방안 촉구”
상태바
보령시의회 “비상식적 편법 행정 중지와 재발 방지 방안 촉구”
  • 박웅현 기자
  • 승인 2021.08.13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 눈으로 감시와 견제 펼쳐 집행부와 균형 유지할 것’

[매일일보 박웅현 기자] 보령시의회는 수많은 시민과 의회의 우려 속에 시작된 스포츠파크 조성과 관련해 비상식적인 예산집행이 자행되고 있다며 집행부를 강도 높게 질타했다.

보령시 신흑동 일원에 조성 중인 스포츠파크는 중앙투자심사를 232억에 완료하였으나, 곧바로 63억 원이 증액된 295억 원으로 2단계 중앙투자심사를 완료한 바 있다.

그러나 이마저도 전기 통신 소방예산을 누락하고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한 것으로 밝혀졌고, 결국 사업 진행 도중에 또다시 집행부는 51억 원의 추가경정예산을 의회에 요구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의원들은 당초 사안의 심각성을 사전에 인지하고 시정 질문을 통해 수 없이 김동일 보령시장의 사과와 재발 방지 등을 요구하였음에도 전혀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보다 더 심각한 것은 같은 부서에서 추진 중인 남포면 실내수영장 건립 사업을 전체 사업비 180억으로 투자심사를 완료하였으나, 이번에는 지하 1층 지상 2층 건설의 전체 사업 중 지하층 사업비를 완전히 누락 한 채 투자심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처럼 "일련의 사업들이 무리하게 비정상적으로 진행되는 원인이 관련 부서가 의도적으로 사업비를 축소, 중앙정부의 투자심사를 통과하기 위함이거나 투자심사를 피하기 위한 편법의 방식을 선택했을 것이라는 의심을 떨칠 수가 없다"고 지적했다.

또한, “추가로 상정된 사업 비용에 대해 의회가 부정적인 시각을 보이면 집행부는 진실을 외면한 채 모든 책임을 의회의 탓으로 돌리려 할 것”이라며 의회는 이러한 경험 들을 이미 겪은 바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의원들은 ‘한 부서에서 대형투자사업의 사업비가 연속해 비상식적으로 진행되는 현실을 마주하면서 많은 고민 끝에 이번 사안의 심각성과 문제점을 시민과 공유하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말했다.

보령시 의회는 앞으로도 시민께 부여받은 기능과 역할에 충실함으로써 집행부를 견제하고 감시하며 균형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강조했다.

 

보령=박웅현 기자 seoulca19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