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수록 좋다’…대형 지식산업센터 ‘인기몰이’
상태바
‘클수록 좋다’…대형 지식산업센터 ‘인기몰이’
  • 전기룡 기자
  • 승인 2021.07.22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 스마트밸리’ 전용 152.3㎡형 올해 초 손바뀜
태영건설 ‘DMC 플렉스 데시앙’ 등 성황리 분양 중
‘DMC 플렉스 데시앙’ 투시도. 사진=태영건설 제공
‘DMC 플렉스 데시앙’ 투시도. 사진=태영건설 제공

[매일일보 전기룡 기자] 연면적 10만㎡ 이상의 대형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를 끌고 있다. 수용할 수 있는 기업체가 많아 업종 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데다, 상대적으로 관리비 부담이 덜하기 때문이다. 아울러 커뮤니티나 부대시설, 휴게공간, 문화공간 등도 잘 갖춰져 있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경기도 구리갈매지구에 공급된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는 구리갈매지구 최대 규모로 입소문이 나면서 분양 시작 초기에 완판을 기록했다. 해당 단지는 연면적 17만여㎡ 규모에 다채로운 커뮤니티 공간을 갖췄다.

지난 2019년 경기도 남양주시에서 분양한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와 그에 앞서 2018년 경기도 광명시에서 분양한 ‘GIDC 광명역’ 역시 분양 초기에 모든 호실이 주인을 찾았다. 이들 단지는 각각 연면적 33만여㎡, 26만여㎡ 등에 달하는 매머드급 규모로 조성됐다.

수요 증가에 힘입어 몸값도 오름세다. 지식산업센터114 자료에 따르면 인천시 연수구 소재 연면적 22만여㎡ 규모의 ‘송도 스마트밸리’ 전용 152.3㎡형은 지난해 4월 4억2500만원에 거래되던 것이 올해 2월 7500만원 오른 5억원에 손바뀜됐다.

부동산 전문가는 “주택시장을 겨냥한 고강도 부동산 규제와 저금리 기조가 맞물려 지식산업센터 분양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며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데다 향후 시세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는 대규모 지식산업센터로의 수요 쏠림 현상이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규모 지식산업센터를 속속 공급하고 있다. 먼저 태영건설은 경기도 고양시 향동지구에서 ‘DMC 플렉스 데시앙’을 성황리 분양 중이다. 연면적 14만여㎡에 지하 2층~지상 20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및 근린생활시설, 운동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DMC 플렉스 데시앙’은 특화 커뮤니티 시설을 다수 선보인다. 라운지 힐링 공간을 비롯해 테라스 가든, 19층 스카이 브릿지 커뮤니티 등 휴게특화 공간을 다수 조성해 입주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일 방침이다.

담당업무 : 건설 및 부동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