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다이어트 근본원리와 실질적 접근 '비만은 중독이다'
상태바
[신간] 다이어트 근본원리와 실질적 접근 '비만은 중독이다'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1.07.14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독 치료의 관점에서 제시하는 다이어트 성공 로드맵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신간 <비만은 중독이다>는 비만과 다이어트의 원리를 중독 질환의 관점에서 설명하는 도서로 체계적인 다이어트 성공 로드맵을 제시한다.

정신건강의학 전문의인 저자의 끈질긴 연구와 많은 임상을 통해 고안된 다이어트 방법은 계속되는 다이어트와 요요에 지친 이들에게 근본적인 해결법을 제시한다.

 이 책<비만은 중독이다>는 비만이 단순한 과체중이 아니라 '식이 중독 질환'이라 설명한다. 식이 중독 질환이란, 스스로 음식 섭취를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이 상실된 상태를 의미한다. 때문에 다이어트는 외적인 아름다움을 위해 해야 하는 것이 아닌, 건강한 삶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책은 전한다.

 하지만 다이어트는 의지와는 달리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설령 혹독한 다이어트 끝에 체중감량에 성공했다 하더라도 요요현상을 피해가기란 쉽지 않다.

이 책의 저자 정신건강의학전문의 한창우 박사는 중독 치료의 관점에서 생물학적, 사회적, 심리적 다이어트 원리와 방법을 차근히 설명하며 독자들이 근본적인 다이어트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12단계 중독 치료' 프로그램 전문가로 10년 넘게 수많은 중독 질환자들의 치료와 회복을 돕고 있으며, 다수의 방송과 강의를 통해 중독 질환 치료에 대한 노하우를 전하는 데 힘쓰고 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