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원레이크, 시화 MTV서 ‘이비자 가든’ 분양
상태바
도원레이크, 시화 MTV서 ‘이비자 가든’ 분양
  • 전기룡 기자
  • 승인 2021.07.13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관광특구 시화 MTV 내 오션 스트리트 복합몰
‘이비자 가든’ 조감도. 사진=도원레이크 제공
‘이비자 가든’ 조감도. 사진=도원레이크 제공

[매일일보 전기룡 기자] 시화 MTV에 복합 상업시설이 공급된다. 특히 스페인의 유명 관광지인 이비자섬을 모티브로 한 만큼 많은 관심이 기대되고 있다.

도원레이크는 경기 시흥시 시화 MTV 조성사업부지 내 주차장용지 6블록에서 ‘이비자 가든’을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이 시설은 지하 1층~지상 7층 규모이다.

‘이비자 가든’이 들어서는 시화 MTV는 시흥시 정황동 일원 대지면적 32만여㎡ 부지에 산업·관광·레저·문화·주거 등의 기능 육성을 목적으로 조성되는 21세기형 첨단 해양레저복합단지다.

개발 완료 시 인근에 자리한 대부도·오이도·연꽃테마파크 등 서해안 대표 관광지와의 연계를 통해 국내를 대표할 관광특구로의 발전 가능성이 높게 평가된다.

‘이비자 가든’ 은 시화 MTV 내 허브 입지가 장점이다. 일 최대 이용객이 3만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되는 웨이브파크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한 조건을 갖췄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시화MTV 내 6800여 가구를 포함해 인근 송도신도시·배곧신도시·송산그린시티 거주수요 약 20만여 가구와 인근 산업단지 입주 종사자 등 약 32만명이 잠재수요로 거론된다.

아울러 서울 지하철 4호선과 수인선이 지나는 오이도역이 지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여기에 오이도~한양대역을 잇는 오이도 트램 노선도 오는 2025년 준공될 예정이다.

‘이비자 가든’ 은 수요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MD 구성도 선보인다. 1층 오션뷰 공간은 카페거리로 조성하고, 비오션뷰 공간은 세계 각국의 특색있는 F&B 등의 업종 유치를 추진 중이다.

옥상 루프탑 공간도 차별화된 특징이다. 라운지바로 업종 유치를 추진 중으로 바다와 웨이브파크 조망이 모두 가능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와 저금리 기조가 맞물려 상업시설 등 수익형 부동산 분양시장이 활기를 띠는 가운데 ‘이비자 가든’에 대한 수요자들의 문의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시화 MTV 내 핵심 앵커시설이 인접한 입지에 들어서는 데다 이색적인 상환경 설계와 옥상 루프탑 공간, 맞춤형 MD 구성 등을 두루 선보이는 만큼 지역을 대표할 상업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건설 및 부동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