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부터 수도권 전철 밤 10시 이후 운행 감축…막차시간 앞당겨
상태바
12일부터 수도권 전철 밤 10시 이후 운행 감축…막차시간 앞당겨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1.07.09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용산 등 수도권 주요 역 승차 고객 발열 측정 등 시행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한국철도(코레일)가 오는 12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로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수도권 전철 야간 시간대 열차 감축 등의 조치를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우선 밤 10시 이후 수도권 전철 1호선(경부, 경인, 경원, 장항선)과 3호선(일산선), 4호선(안산과천선), 수인분당선, 경의중앙선, 경춘선, 서해선 등 한국철도가 운영하는 노선에서 총 43개 열차의 운행을 중단하거나 운행 구간을 단축한다.

이번 조정으로 수도권 전철 막차 시간이 현재보다 앞당겨지고, 밤 10시 이후 배차 간격이 늘어난다.

이에 따라 해당 시간대 이용자는 한국철도 홈페이지 또는 전철역에서 변경된 시간표를 미리 확인해야 한다.

12일부터 서울, 용산 등 전국 41개 주요 역에 순차적으로 발열 측정기를 설치하고, 승차 고객을 대상으로 발열 측정을 한다.

각 역의 방역 통로에 1명 이상 안내 인력을 추가 배치하고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 등 방역 수칙을 계도하면서 측정기 사용법을 안내해 발열 여부 측정 후 승차하도록 할 방침이다.

그동안 묶음으로 운영했던 동반석 4석 중 역방향 좌석 발매를 전면 중단하고 순방향 2석만 판매한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