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건설산업, 안전경영 선포식 진행
상태바
동아건설산업, 안전경영 선포식 진행
  • 전기룡 기자
  • 승인 2021.07.07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선 가치 ‘안전’…‘맞춤형 안전활동’ 추진
동아건설산업 박상원 대표(앞줄 가운데)와 임직원들이 안전경영선포식을 갖고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SM그룹 제공
동아건설산업 박상원 대표(앞줄 가운데)와 임직원들이 안전경영선포식을 갖고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SM그룹 제공

[매일일보 전기룡 기자]SM그룹 건설부문 계열사인 동아건설산업이 본사 강당에서 안전경영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박상원 동아건설산업 대표는 이날 회사의 존립을 위한 최우선 가치가 ‘안전’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원칙에 충실한 안전보건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한 ‘안전보건역량 강화’도 선포했다.

동아건설산업의 신규 안전보건관리시스템은 사고위험이 높은 복합공종 현장에 대한 특별관리와 도심 복잡현장 등 위험요소 다발현장에 대한 집중 안전관리를 수행하도록 구축됐다. 아울러 현장의 위험작업을 본사 안전보건팀과 공유하는 한편, 본사는 현장 요구사항 적극 수용 및 협업화를 통해 잠재위험 요인을 감소시키는 ‘맞춤형(Bespoke) 안전활동’을 추진하기로 결의했다.

이와 함께 보호구 미착용, 고소작업시 위험요소, 안전시설물 누락 등이 발생할 때 이를 개선하는 ‘6대 필수 안전보건행동강령’을 준수하고 ‘10대 고위험작업에 대한 집중관리’를 행동강령으로 삼아 안전관리를 적극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동아건설산업 임직원들은 향후 지속가능성장의 필수요소인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는 동시에 안전보건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자발적으로 실천하자는 결의를 다졌다.

박 대표는 “이번 선포식을 시작으로 안전을 습관화해 선진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초석 마련과 안전제일, 품질혁신, 친환경의 모토아래 사회적책임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 및 부동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