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법에듀 셀파우등생교실, 초등 ‘SPC 전국학력평가’ 시행
상태바
해법에듀 셀파우등생교실, 초등 ‘SPC 전국학력평가’ 시행
  • 나기호 기자
  • 승인 2021.07.01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천재교육 관계사 해법에듀의 교육 프랜차이즈 브랜드 셀파우등생교실이 오는 20일부터 8월 2일까지 ‘SPC 전국 학력평가’를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SPC 전국 학력평가’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14년부터 시작해 매년 2회씩 진행하는 전국 규모의 학력평가로, 초등학생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시험 문제는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봄, 여름 등 학년에 따라 각 과목별로 20문항씩 진행한다.

각 교과의 성격과 특성에 맞는 평가를 통해 학생들은 전국 및 지역 평균 등 학업 성취 수준에 대한 객관적인 측정을 할 수 있다. 응시자 전원에게 성적분석표가 제공되고, 전 과목 평균 90점 이상인 성적우수자에게는 상장이 발송된다.

접수는 평가 기간 내 각 지역 셀파우등생교실을 통해 신청 및 응시할 수 있다.

이철연 셀파우등생교실 부문장은 “셀파우등생교실 학력평가는 전국 단위의 시험을 통해 자신의 학습에 대한 실력을 객관적으로 검증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평가를 통해 자신의 1학기 학습 성취도를 파악하고 부족한 영역을 보충하여 학습 능력을 향상하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셀파우등생교실은 초등학생들의 전과목 자기주도학습을 선도하는 교육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교사가 일방적으로 이끌어가는 강의식 수업이 아닌 아이와 교사가 함께 학습 내용과 목표를 확인하며 학습을 이어나가는 자기주도형 수업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