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김정우 조달청장 초청 간담회 개최
상태바
중기중앙회, 김정우 조달청장 초청 간담회 개최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1.07.0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자재 가격급등에 따른 계약금액 조정 등 공공구매제도 개선 건의
중소기업중앙회는 1일 김정우 조달청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하고, 공공구매제도 개선을 건의했다. 사진=중기중앙회 제공
중소기업중앙회는 1일 김정우 조달청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하고, 공공구매제도 개선을 건의했다. 사진=중기중앙회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김정우 조달청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원자재 가격급등으로 중소기업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물가변동으로 인한 계약금액 조정 제도 등 공공구매제도 전반의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소기업계에서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을 비롯해 업계 대표 등 5명이 참석했다. 조달청에서는 김정우 조달청장을 비롯해 구매사업국장, 구매총괄과장 등이 함께했다.

중소기업인들은 간담회를 통해 △다수공급자계약(MAS) 신규계약시 적정 가격자료 반영 △물가상승률을 반영한 계약금액 조정절차 간소화 △납품예정 물품에 대한 계약금액 조정 반영 등을 건의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공공조달시장에서 물가변동으로 인한 계약금액 조정 시, 중소기업이 직접 원가상승을 입증해야 하는 등 영세기업에게는 과도한 부담이 된다”면서 “코로나 장기화와 원자재 가격 급등으로 중소기업이 직격탄을 받고 있는 만큼 제도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마련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