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2년 연속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창호재 부문 1위
상태바
KCC, 2년 연속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창호재 부문 1위
  • 전기룡 기자
  • 승인 2021.06.30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KR-제로에너지창호’ Z1등급 인증
최연식 KCC 이사(왼쪽)와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CC 제공
최연식 KCC 이사(왼쪽)와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CC 제공

[매일일보 전기룡 기자] KCC는 지난 24일 서울시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1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시상식에서 창호재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KS-WEI에서 2년 연속 창호 부문 1위를 차지한 만큼 우수한 제품력과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다.

올해 18회째를 맞는 KS-WE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연세대학교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2004년에 공동 주최한다.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웰빙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비자의 인식을 조사해 부문별 1위를 선정하고 있다.

평가항목은 △건강성(소비자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상품 및 서비스의 차별화 정도) △환경성(상품 및 서비스의 개발, 제조, 이용 공간의 환경 친화 정도) △안전성(상품 및 서비스 이용 시 소비자의 안전성 확보 정도) △충족성(상품 및 서비스의 품질, 디자인 제공 방법 등 소비자의 주관적 만족 및 신뢰 정도) △사회성(기업의 공정거래, 사회적 공헌 및 산업발전 기여 정도) 등이다.

특히 KCC는 창호의 5대 핵심성능인 단열성, 방음성, 수밀성, 기밀성, 내풍압성이 모두 우수하다. KCC의 패시브하우스 창호는 국내 최초로 패시브 인증인 ‘KR-제로에너지창호’ Z1등급 인증을 취득하기도 했다.

KCC 관계자는 “KS-WEI 1위 수상은 소비자가 직접 웰빙 수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1위 제품으로 인정받은 것인 만큼 의미가 더욱 깊다”면서 “앞으로도 KCC는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제품의 고급화 및 다양화를 이룩하여 새로운 생활공간을 창조하고 소비자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건설 및 부동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