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공사, 화랑유원지 제초작업 위해 구슬땀
상태바
안산도시공사, 화랑유원지 제초작업 위해 구슬땀
  • 송훈희 기자
  • 승인 2021.06.30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송훈희 기자] 안산도시공사(사장 서영삼)는 안산시민들의 대표적 쉼터로 꼽히고 있는 화랑유원지의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나서 산책로 주변 정리와 잡초제거 작업 등을 대대적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공사는 지난 28일부터 일주일 간 화랑유원지의 야외의자 밑과 저수지 꽃잔디 주변에 자라난 9,180㎡ 면적의 잡초를 제거중이며 이날 현재 까지 5000여㎡의 정리를 마쳤다.

잡초는 생육이 빠르고 번식력도 강해 해충번식을 돕고 다른 생물보다 크게 자랄 경우 햇빛을 차단해 생물의 광합성과 생장을 방해하는 것은 물론 산책로와 저수지의 미관을 해치는 불청객으로 지목돼왔다.

이에 따라 7월 예초기를 이용한 관리공사에 들어가기 앞서, 공사 임직원들이 일주일 동안 매일 25명씩 호미와 낫으로 예초기가 닿지 않는 곳에 자라고 있는 잡초를 직접 제거하고 있다.

서영삼 사장은 “전 직원이 선제적으로 나서 환경정화를 진행함으로써 시민에게 쾌적한 휴식을 즐길 권리를 제공하고 부족한 예산을 절감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산시민의 편의를 위해 관내 모든 시설은 안산도시공사가 관리한다는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