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송암보호작업장서 ‘쿨 루프 캠페인’ 진행
상태바
KCC, 송암보호작업장서 ‘쿨 루프 캠페인’ 진행
  • 전기룡 기자
  • 승인 2021.06.23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절감형 차열 페인트 ‘스포탄상도(에너지)’ 무상 지원
22일 인천 부평구 송암보호작업장에서 KCC 행복나눔봉사단이 건물 옥상에 차열 페인트를 도장하고 있다. 사진=KCC 제공
22일 인천 부평구 송암보호작업장에서 KCC 행복나눔봉사단이 건물 옥상에 차열 페인트를 도장하고 있다. 사진=KCC 제공

[매일일보 전기룡 기자] KCC가 장애인들이 사회구성원으로 자립하는데 손을 보탰다.

KCC는 지난 22일 사단법인 한국미래환경협회와 함께 인천 부평구에 위치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송암보호작업장 옥상에서 ‘쿨 루프(Cool Roof)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송암보호작업장은 장애인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자립할 수 있도록 장애인, 직업훈련교사, 사회복지사가 함께 직업훈련을 실시하는 시설이다.

쿨 루프 캠페인은 건물의 지붕에 흰색 차열 페인트를 도장함으로써 지붕이 받는 열기의 축적을 감소시켜 건물의 온도를 낮춰준다. 별도의 큰 공사 없이 햇빛과 태양열을 반사하는 효과가 있는 차열 페인트만 칠하면 되기 때문에 간단하고 효과적인 폭염 대응책으로 손꼽힌다.

KCC는 이번 쿨 루프 캠페인에 자사의 에너지 절감형 차열 페인트 ‘스포탄상도(에너지)’ 제품을 무상 지원했다. 스포탄상도(에너지)는 미국 에너지 절감형 도료 인증기관인 CRRC(Cool Roof Rating Council)에서 차열 성능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KCC 관계자는 “이전부터 노인복지시설과 어린이집 등 지역사회 공동시설 및 소외계층 시설에 차열 페인트를 지원하는 쿨 루프 캠페인으로 사회취약계층의 생활환경을 개선해왔다”며 “이번에 인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에 도움을 주게 돼 큰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건설 및 부동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