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교육체험실 운영
상태바
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교육체험실 운영
  • 천현옥 기자
  • 승인 2021.06.08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대상 체험 프로그램 제공으로 건강한 식습관 형성 유도
교육체험실 구축 언론보도6.jpg(사진제공=강진군)
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교육체험실 구축 ‘알록달록 영양랜드’ 운영.(사진제공=강진군)

[매일일보 천현옥 기자] 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인옥)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교육체험실인 ‘알록달록 영양랜드’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4월 30일 개장한 ‘알록달록 영양랜드’는 급식지원 센터 내에 설치했으며, 관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위생과 영양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시설을 구비했다.

체험실 내부에는 ‘충치균 꼼짝마!’(잇솔질), ‘몽글몽글 거품대장’(손씻기), ‘영양팡팡 컬러푸드’(컬러푸드 알아보기), ‘쑥쑥 생생마을’(채소 과일은 어디서 자랄까?), ‘출발! 뱃속 탐험대’(소화알기) 등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을 통해 올바른 위생습관과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급식시설에 종사하는 조리사를 대상으로 개인 위생관리, 공정관리, 영유아 1인 1회 적정 배식량 교육 등을 실시해 건강한 급식문화 조성에 앞장설 방침이다.

이인옥 센터장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올바른 위생, 오감체험 활동을 중심으로 한 영양교육을 제공해 올바른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해 12월 개소해 동신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어린이급식소 39개소를 대상으로 위생안전, 영양 순회방문 및 매월 표준식단 제공, 위생·영양 관련 정보자료 등을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