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몬스터스튜디오 지분투자로 키즈콘텐츠 경쟁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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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몬스터스튜디오 지분투자로 키즈콘텐츠 경쟁력 강화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1.05.20 1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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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들이 ‘브레드이발소’ 캐릭터와 함께 U+아이들나라를 시청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아이들이 ‘브레드이발소’ 캐릭터와 함께 U+아이들나라를 시청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매일일보 정두용 기자] LG유플러스가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사 몬스터스튜디오에 지분투자를 결정했다고 20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U+아이들나라의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에 나선다.

2016년 설립된 몬스터스튜디오는 애니메이션 중심 융복합 콘텐츠 제작사다. 정지환 몬스터스튜디오 대표는 PC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부터 ‘앨빈과 슈퍼밴드3’같은 헐리우드 영화, ‘꼬마버스 타요’ 등의 유아물 콘텐츠까지 다양한 작품의 기획·제작에 참여한 콘텐츠 전문가다.

LG유플러스와 몬스터스튜디오는 브레드이발소의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신규콘텐츠를 U+아이들나라에 독점 제공하고, 추후 신규 콘텐츠·서비스를 공동 기획·제작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몬스터스튜디오의 대표작인 ‘브레드이발소’는 천재 이발사 브레드가 디저트들을 맛있게 꾸며주는 이야기를 다룬 애니메이션이다. 지난해 시즌2 공개 이후 케이블TV 시청률 1위, 인터넷(IP)TV 애니메이션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작년 말 국내 포털 검색 순위에서도 ‘뽀로로’와 ‘핑크퐁’을 제치고 애니메이션&캐릭터 분야 1위에 올랐다.

박종욱 LG유플러스 CSO(전무)는 “당사가 개별 콘텐츠 투자가 아닌 지분투자 형식으로 몬스터스튜디오와 손잡은 까닭은 안정적인 제휴관계를 구축하여 U+아이들나라 등 당사의 장기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함이다”며 “양사의 강한 협업 의지를 바탕으로 다양한 애니메이션이 제작되고, 나아가 국내 애니메이션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지환 몬스터스튜디오 대표는 “이번 LG유플러스 지분투자를 통해 브레드이발소의 스핀오프 콘텐츠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나아가 콘텐츠를 공격적으로 제작해 수 있는 발판으로 삼겠다”며 “아울러 LG유플러스를 비롯한 계열사와 협업관계를 구축해 당사의 콘텐츠·상품을 더 빨리 더 많이 대중들에게 선보이고 싶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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