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건설, ‘동탄호수공원 리슈빌’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
상태바
계룡건설, ‘동탄호수공원 리슈빌’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
  • 차영환 기자
  • 승인 2021.05.02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장 10년 거주 가능…취득세·보유세 부담 없어
‘동탄호수공원 리슈빌’ 투시도. 사진=계룡건설 제공
‘동탄호수공원 리슈빌’ 투시도. 사진=계룡건설 제공

[매일일보 차영환 기자] 계룡건설이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공급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동탄호수공원 리슈빌’을 공급한다.

계룡건설은 지난달 30일 ‘동탄호수공원 리슈빌’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동탄2신도시 A87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9층, 10개동, 전용 74∙84㎡, 76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은 청약통장 유무, 소득수준, 당첨이력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무주택세대구성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올해 10월 입주가 가능하며 최장 10년동안 거주 가능하다. 계약갱신 시 임대률 상승률이 5% 이내로 제한되며 취득세, 보유세 부담도 없다.

이 단지의 장점으로는 교통여건 등 생활 인프라가 꼽힌다. 단지 인근에 동탄대로, 동탄순환대로 등 동탄2신도시의 주요 도로망이 있어 이를 통해 SRT 동탄역,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의 광역교통망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주변에 위치한 동탄역의 경우 서울 2호선 삼성역까지 약 20분이면 이동이 가능한 수도권광역철도(GTX) A노선이 2023년경 개통될 예정이라 서울 강남권 접근도 수월해질 전망이다. 여기에 호연초를 품은 초품아 아파트이기도 하다.

단지명에서 알 수 있듯이 동탄 호수공원과 송동공원이 가까이 있다. 축구장 105개 면적인 75만여㎡ 규모의 호수공원을 도보로 이용가능하며, 도심공원인 송동공원도 주변에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 앞에는 중심상업지구가 존재해 대형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분양 관계자는 “청약제한이 없고 비용부담을 덜어낸 민간임대주택으로 인기지역인 동탄신도시에 빠르게 보금자리 마련을 원하는 분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서둘러 알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청약은 오는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 1순위를 받는다.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순환대로21 좋은프라자 2층에 위치해 있으며, 홍보관은 당첨자 발표 후 당첨자에 한해서만 방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