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주호영·안철수 뒤로 작당”
상태바
김종인 “주호영·안철수 뒤로 작당”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1.04.20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크롱에 윤석열 빗대며 "국민의힘 입당말라"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사진=연합뉴스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겸 당대표 권한대행을 향해 지난 4.7 재보선 때부터 안철수 국민의힘 대표와 작당했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는 퇴임사의 경고도 주 원내대표를 겨냥한 것이었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오해”라고 반박했다.

김 전 위원장은 20일자 경향신문 인터뷰에서 국민의당과 합당을 추진 중인 주 원내대표를 겨냥 “안철수를 서울시장 후보로 만들려던 사람”이라며 “나한테는 차마 그 말을 못하고 뒤로는 안철수와 작당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내가 그런 사람들을 억누르고 오세훈을 후보로 만들어 당선시켰는데 그 사람들이 또 지금 엉뚱한 소리를 하고 있는 것”이라며 “내가 이럴 줄 알고 퇴임사를 통해 당부한 건데 걱정하던 일이 그대로 벌어지고 있다”고 했다.

이에 대해 주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현상을 보고 드는 생각은 각각 다를 수 있다”며 “경선 과정에서 특정인을 도운 적이 없다. 오해하고 계신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단일화가 깨어져서 선거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고 보고 단일화가 깨지지 않는 쪽으로 노력했을 뿐 누구를 돕거나 어떻게 한 적이 전혀 없다”고 했다.

한편 김 전 위원장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에 비유하며, 윤 전 총장이 만든 새로운 정치세력에 의해 야권이 재편될 수 있다고 전망하기도 했다. 특히 윤 전 총장의 국민의힘 입당 문제와 관련해 “지금 정돈되지도 않은 곳에 불쑥 들어가려고 하겠느냐”며 “국민의힘에 들어가서 흙탕물에서 같이 놀면 똑같은 사람이 되는 거다. 백조가 오리밭에 가면 오리가 돼버리는 것과 똑같은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