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제1회 원로자문회의 성료
상태바
금산군, 제1회 원로자문회의 성료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1.04.2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기별 정기회의 개최, 지역 주요 현안 논의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금산군은 지난 16일 금산다락원 소공연장에서 ‘제1회 금산군 원로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제1회 금산군 원로자문회의 기념사진=금산군 제공

이 회의는 각 읍·면 원로자문회 의장 10명과 명예위원인 문정우 금산군수, 인기전 금산군의회 의장, 이연형 금산경찰서장, 양정숙 금산교육장으로 구성됐으며 반기별로 정기회의를 개최한다.

이날 양희성(금산읍) 의장과 길호일(부리면) 부의장이 선출돼 임원구성이 이뤄졌으며 군정 전반에 관한 보고와 현재 지역의 주요 현안에 대해 원로위원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언급된 주요 현안들로 ▲인구감소와 관련 중부대를 활용한 인구증대방안 ▲농민을 위한 깻잎 소비 진작 대책 ▲국립자연휴양림 활성화를 위한 방안 ▲체계적인 산림자원 관리 ▲주민 건강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인프라조성 등 의견이 개진됐다.

양희성 의장은 “원로위원들의 그동안 살아온 경험과 연륜을 믿어주시고 금산 발전을 위한 일익을 담당할 수 있게 해준 문정우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군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정우 금산군수는 “금산을 위해 다양한 의견으로 지혜를 모아주신 원로자문회의 위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오늘 위원님들께서 말씀해주신 의견들은 각 부서에서 심도 있게 검토하여 군정발전을 위해 적극 활용하겠다”고 답했다.

 

충청(금산)=김진홍 기자 yjk194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