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중개 서비스 ‘핀다’, 누적 승인금액 100조원 돌파
상태바
대출 중개 서비스 ‘핀다’, 누적 승인금액 100조원 돌파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1.04.19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핀다 제공.
사진=핀다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대출 중개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 ‘핀다’는 대출 비교 서비스 출시 1년 8개월만에 누적 승인금액 100조원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기준 50조원을 기록한 이후, 3개월만에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서비스 사용율과 더불어 연계 금융기관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승인금액 규모가 커지는 속도도 빨라졌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100조원이 넘는 동안 서비스 장애율은 0.01% 수준에 그쳤다. 핀다는 30개가 넘는 금융기관의 개별 개인신용평가모델(CSS)에 동시접근해 1분 내로 정보를 수집하는 기술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서비스 장애 예방 활동을 강화해왔다.

처음에는 사용자의 피드백을 사내 메신저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발빠른 대응을 이어오다, 최근에는 자주 발생하는 오류를 카테고리별로 나누어 매뉴얼을 만들고 예방에 집중하고 있다.

한편 핀다는 2019년 5월 금융위원회의 1사전속주의 규제 샌드박스를 받은 핀테크 기업으로 같은 해 7월 첫 번째로 비대면 대출 중개 서비스를 선보였다. 사용자는 본인 명의 모바일을 통해 복잡하게 서류 제출, 은행 방문 등의 과정 없이 30개 이상 금융기관의 확정 대출 조건을 조회할 수 있고, 빠르면 10분 안에 대출금을 입금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