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어르신을 위한 비대면 건강 체조 ‘건강하모 좋긋네’ 방영
상태바
진주시, 어르신을 위한 비대면 건강 체조 ‘건강하모 좋긋네’ 방영
  • 김광복 기자
  • 승인 2021.04.1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이제는 집에서도 안전하게 운동하세요
진주시 보건소는 관내 노인들의 건강상태와 치매 및 파킨슨 증상 등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제도화 해 사회적 약자가 대우받는 복지 행정을 실현 하고 있다. (사진=진주시청 제공)
진주시 보건소는 관내 노인들의 건강상태와 치매 및 파킨슨 증상 등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제도화 해 사회적 약자가 대우받는 복지 행정을 실현 하고 있다. 사진=진주시청 제공

[매일일보 김광복 기자] 진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 활동이 줄어든 어르신을 위한 비대면 건강 체조 프로그램인 ‘건강하모 좋긋네’를 19일부터 서경방송 통한 방영 계획을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트로트에 맞추어 서서, 앉아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건강 스트레칭을 주제로 총 8회로 구성됐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규칙적으로 스트레칭을 하면 근육에 혈류를 늘려 노화에 따른 근육의 감소를 줄일 수 있고 관절의 이동성을 효과적으로 증가시켜 낙상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시는 ‘건강하모 좋긋네’를 1일 2회씩 주 3회 일정한 시간에 방영해 어르신들이 규칙적인 운동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고 어르신 교육 자료로 활용하고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도록 진주시청 유튜브 및 SNS에 게시할 계획이다.

진주시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신체활동에 제약이 많은 어르신들이 집에서도 즐겁게 운동할 수 있도록 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의 건강수명 연장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