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시설관리공단, 청렴시민감사관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상태바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청렴시민감사관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 한철희 기자
  • 승인 2021.04.18 10:5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린 감사로 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 제고를 위한 시민(외부전문)감사관 3명 위촉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이사장실에서 신규 청렴시민감사관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성시시설관리공단 제공)

[매일일보 한철희 기자]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갑선)은 지난 14일, 이사장실에서 신규 청렴시민감사관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하고 청렴시민감사관 운영계획 보고 및 운영방향 논의 등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법률, 회계 등 각 분야 외부전문가 3명으로 구성된 청렴시민감사관은 앞으로 2년 간 독립적 지위를 갖고 종합감사, 특정감사 등에 참여하는 등 공단 행정의 전반에 대해 감시-평가를 실시하여 부패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고 불합리한 절차 및 제도를 개선-권고하게 된다.

최갑선 이사장은 “이번 청렴시민감사관 위촉은 공단 행정에 시민참여의 기회와 소통을 확대함은 물론 열린 감사를 통한 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 향상을 위한 것”이라며, “청렴시민감사관의 전문지식과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공단 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는데 앞장서 달라”며,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공단은 투명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일상감사실시, 예산회계자율통제시스템 도입, 인권청렴실천 결의대회, ISO37001(반부패경영시스템)운영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안성=한철희 기자 tophch02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ㅇ 2021-04-19 16:43:22
쓰레기 더미위에 하얀 눈이 와 덮는다 한들 그것을 깨끗하고 아름다운 설원이라 할 수 있을까?
봄이 와 눈이 걷히고 여름이 와 눈이 녹으면 그 악취가 더욱더 진동를 할 것을.
이런거 만드는게 청렴이 아니라 청렴해야할 위치에 있는 자들이 깨끗해지는것, 그것이 바로 청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