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학교지원센터, 학교 현장과 원활한 소통 위해 노력
상태바
칠곡학교지원센터, 학교 현장과 원활한 소통 위해 노력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1.04.17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현장 의견 수렴 위한 교직원 대상 설명회
칠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15일 지천초등학교를 방문하여 학교 현장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 교직원 설명회를 했다.
칠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15일 지천초등학교를 방문하여 학교 현장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 교직원 설명회를 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현)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15일 지천초등학교를 방문하여 학교 현장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 교직원 설명회를 했다.

이날 교직원 대상 설명회는 학교지원센터 담당 장학사와 지천초등학교 교직원 10여명이 참석하여 학교지원센터 업무 안내, 1월부터 현재까지의 성과 발표 그리고 학교 현장의 의견 수렴을 위한 협의회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학교 현장의 의견 수렴을 위한 협의회에서는 학교지원센터 지원 요청 간소화, 도서관 정리 지원, 단순 통계업무 지원 방법 그리고 맞춤형 현장체험학습을 위한 칠곡edu버스 이용 등에 관한 대화가 오갔다.

학교지원센터에서는 협의회에서 나온 의견을 반영해 기존의 공문발송 및 홈페이지 탑재와 같은 요청 방법을 도 교육청 메신저와 전화도 신청이 가능하도록 신청 방법을 변경했다.

지천초등학교 정 모 교무부장은 “오늘 설명회를 통해 학교지원센터가 교사의 업무 경감과 학교 현장의 의견 수렴을 위해 큰 노력을 하는 것이 느껴졌다.”며 “앞으로 학교지원센터의 활약이 기대된다.”라고 했다.

이동재 센터장은 “학교지원센터가 학교 현장에 실제 도움이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학교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여 업무를 발굴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주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소리를 듣고, 학교지원센터 업무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