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설기술연구원, 김병석 제15대 원장 취임
상태바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김병석 제15대 원장 취임
  • 최재원 기자
  • 승인 2021.04.12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채 출신으로는 첫 번째…3년 임기 시작
김병석 원장. 사진=한국건설기술연구원 제공.
김병석 원장. 사진=한국건설기술연구원 제공.

[매일일보 최재원 기자]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경기도 일산에 있는 건설연 본관 30주년 기념홀에서 제15대 김병석 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취임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최소 인원이 참석했으며, 유튜브 생중계도 진행했다.

취임식에서 김 원장은 “국가와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고 사회 이슈해결을 선도하는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서 건설연 고유의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 “나아가 현재보다 한 단계 도약하고, 국민에게 인정받고, 직원들이 참여와 소통을 통해 주인의식을 가질 수 있는 건설연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김 원장은 1982년 서울대학교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1984년 토목공학 석사, 1992년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84년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에 입사한 후 남북한인프라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연구본부장, SOC성능연구소장, 기반시설연구본부장, 기획조정실장, 구조연구부장, 구조시스템그룹장, 구조연구실장을 역임했다.

또 국회 입법조사처 자문위원회 위원,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미래기술위원회 위원, 한국토목학회 부회장, 한국교량및구조공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국가표준실무위원회 위원, 한국공학한림원 정회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아울러 ‘이달의 과학기술인상’,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국가과학기술연구회는 건설연을 비롯한 4개 출연연의 기관장 선임 절차를 완료하고, 지난 9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김 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김 원장의 임기는 오는 9일부터 3년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