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와 함께하는 ‘기억 생생 교실’ 방영
상태바
진주시와 함께하는 ‘기억 생생 교실’ 방영
  • 김광복 기자
  • 승인 2021.04.1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 관내 치매예방 위해 지상파, 캐이블tv, 인터넷 미디어 홍보 (사진=진주시청 제공)
진주시 관내 치매예방 위해 지상파, 캐이블tv, 인터넷 미디어 홍보 (사진=진주시청 제공)

[매일일보 김광복 기자] 진주시는 치매 극복 및 예방을 위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제작해 ‘치매안심센터와 함께하는 기억생생 교실’영상을 지역방송을 통해 방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이번 방영에 3편의 영상을 8분 분량 요리, 가족, 노래율동교실로 요리교실에서는 ‘치매예방에 좋은 음식’을 주제로 요리 레시피를 따라할 수 있게 제작했고 가족교실은 ‘샌드아트를 통한 치매에 대한 가족의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제작되었고, 또한 노래율동교실은 가사에 알맞은 동작들을 노래를 부르면서 인지를 자극하도록 구성돼 있다.

진주기는 이에 앞서 지난해 11월부터 전문가와 함께하는 치매 이해, 건강체조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 예방법과 치매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는 내용을 제작해 방영한 바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4월 13일부터 12주간 지역방송 8번 채널에서 방영되며, SNS, 밴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진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치매예방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에 손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