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계, ‘항균’ 트렌드 잡고 여름시장 공략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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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업계, ‘항균’ 트렌드 잡고 여름시장 공략 속도
  • 나기호 기자
  • 승인 2021.04.12 1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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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바이러스 기능 강화한 봄 스타일링 제안 ‘주목’
셔츠, 자켓부터 패션 마스크까지… MZ세대 공략 눈길
TBJ & 앤듀의 ‘방탄 투팩’ 티셔츠. 사진=한세엠케이 제공TBJ & 앤듀의 ‘방탄 투팩’ 티셔츠. 사진=한세엠케이 제공
TBJ & 앤듀의 ‘방탄 투팩’ 티셔츠. 사진=한세엠케이 제공TBJ & 앤듀의 ‘방탄 투팩’ 티셔츠. 사진=한세엠케이 제공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이 지속되는 가운데, 평범했던 일상생활에 수많은 변화가 생기고 ‘항균’이 새로운 패션 트렌드로 떠올랐다. 항균 마스크를 비롯해 손소독제, 손세정제 등이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 잡으며, 패션업계에서도 바이러스 차단 역할을 강화한 기능성 의류들이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다.

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먼저 한세엠케이 TBJ의 방탄 투팩&앤듀의 세이프티가 뛰어난 항균력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방탄 투팩과 세이프티는 한세실업에서 만든 티셔츠 2종 세트로,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는 한세엠케이의 자사 브랜드 TBJ와 앤듀의 티셔츠 상품으로 구성됐다.

방탄 투팩과 세이프티는 10회 세탁 후에도 99.9%의 독보적인 항균력을 자랑란다. 항바이러스 기능 강화를 위해 박테리아와 곰팡이 등에 대한 유해 세균 항균력이 99.9%에 달하는 ‘에이지온’의 항균 기능성 원단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스위스 섬유 가공업체 ‘하이큐’의 ‘스마트 템프’ 기술을 적용해 체온에 따른 온도와 습도 관리까지 가능하며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2팩으로 구성돼 번갈아 가며 입기 좋아 트렌디한 기능성 패션을 추구하는 MZ 세대들의 데일리룩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TBJ의 방탄 투팩외에도 항균 포켓을 적용하여 업그레이드된 일일팬츠도 함께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올 S/S 시즌 아웃도어 엔트리족을 겨냥한 'C-TR 3.0' 라인에서 아노락 1종, 바람막이 재킷 2종을 출시했다. 일교차가 큰 간절기를 맞아 항균 기능성을 더한 제품으로 일상과 아웃도어의 경계를 없애 2030 밀레니얼 세대 공략에 나선 것이다. 특히 자켓에는 정전기 방지 처리와 항균 기능을 높인 그래핀 원사를 사용해 등산 등의 야외활동 시 붙을 수 있는 먼지와 바이러스를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모든 단계에서 사회적, 환경적, 화학적 기준 사항이 준수되었다는 ‘GRS’ 인증을 받은 에코 스프링 자켓도 주목할 만하다. 베이직한 디자인의 조합으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

에이션패션이 전개하는 리파인드 캐주얼 프로젝트엠은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아 27가지 컬러의 린넨셔츠 컬렉션을 선보였다. 셔츠 카라와 밴드 카라로 구성된 린넨셔츠는 따스하면서도 화사한 컬러와 경쾌한 체크, 스트라이프 등의 다채로운 27가지 컬러와 패턴으로 출시됐다. 아마에서 추출한 식물성 섬유 린넨 소재 특유의 자연 항균 기능성을 보장하며 코튼이 함유돼 뛰어난 통기성과 내구성으로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원마일 웨어 트렌드와 지속가능한 패션을 지향하는 어드벤쳐 라이프스타일 웨어 ‘21 S/S 에센셜라인’을 출시했다. 에센셜 라인은 실내외 활동 구분 없이 언제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기능성에 데일리한 감성의 디자인을 더한 이지라이프 컨셉 웨어로 레깅스, 후드, 맨투맨, 바람막이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에센셜라인은 지속가능한 패션을 위해 재활용 섬유와 쿨맥스 에코모드, 드라이실을 적용했다. 다양한 외부 요인을 고려해 항균 및 자외선 차단, 흡습속건 등의 기능성도 강화했다. 에센셜 라인은 이번 시즌 동안 월별로 선보여질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쌍방울 트라이는 자신만의 멋을 표현할 수 있는 패션마스크를 출시했다. ‘케이시크릿 패션마스크’는 지난해 식약처 인증을 받은 KF94 보건용 마스크에 패션을 더했으며, 성인용과 아동용을 구분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제는 일상이 되어버린 마스크를 패션 아이템으로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제품 옆면에 포인트로 들어간 'K.SECRET' 로고 디자인을 더불어 화이트, 핑크, 민트, 네이비, 그레이. 블랙의 총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흡한속건 기능과 동도전사 소재를 활용해 정전기 방지 및 세균 번식을 억제해줘 황사와 미세먼지까지 방지하면서 개성있는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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