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동부제철, NF불연칼라강판 연 1천t 이상 판매
상태바
KG동부제철, NF불연칼라강판 연 1천t 이상 판매
  • 성희헌 기자
  • 승인 2021.04.0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등 공공시설건축 및 리모델링 시장 관심 증가
KG동부제철은 불연기능에 더해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색상을 구현할수 있다는 NF불연칼라강판의 장점을 특화해 화순 능주초등학교 등 다수의 학교 외벽을 NF불연칼라강판으로 교체했다. 사진=KG동부제철 제공 
KG동부제철은 불연기능에 더해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색상을 구현할수 있다는 NF불연칼라강판의 장점을 특화해 화순 능주초등학교 등 다수의 학교 외벽을 NF불연칼라강판으로 교체했다. 사진=KG동부제철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KG동부제철은 NF불연칼라강판이 작년에만 1000t 이상 판매를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제품은 지난 2019년 2월 국내 최초로 불연재료 KS기준을 충족했다.

KG동부제철은 일반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NF불연칼라강판과 일반 칼라강판의 연소시험 비교 동영상을 만들어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바 있다. 실험 동영상에서 일반 칼라강판은 4~5초 사이에 연소가 개시되고 다량의 유해가스가 발생된 반면 NF불연칼라강판은 9~10초 사이에 일부 연소가 개시되나 화염이 번지지않고 곧 스스로 소화되며 유해가스가 거의 발생하지 않았다.

이처럼 입증된 불연효과를 바탕으로 외장재 시장에서 공공기관, 연구소등 다양한 시설에 적극 사용 중이며 특히 화재에 민감한 학교 건물을 NF불연칼라강판으로 변경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KG동부제철은 불연기능에 더해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색상을 구현할수 있다는 NF불연칼라강판의 장점을 특화해 화순 능주초등학교, 제일초등학교, 강원 단계초등학교, 여수 화양중학교 등 다수의 학교 외벽을 NF불연칼라강판으로 교체했다. 

KG동부제철과 협업해 NF불연칼라강판을 취급하는 내외장 건축 자재업체 조은데코 관계자는 “KG동부제철의 NF불연칼라강판을 사용한 제품이 조달우수제품으로 등록됐고, 구조적으로 내진성능을 확보해 내진·불연 성능을 인정받아 현재 교육기관의 리모델링과 관공서, 사급 현장에까지 적용되고 있다”며 “2020년까지는 전남권을 중심으로 설치가 집중됐지만 현재는 전국적으로 발주가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내장재 시장에서는 주차장, 연구소,학교 등의 천정재 사각타일용도에도 NF불연칼라강판을 사용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KG동부제철 관계자는 “KG동부제철은 앞으로도 고객 니즈와 사회적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기능성을 추가시킨 NF불연칼라강판을 개발할 것”이라며 “건축법 개정과 관련해 불연재료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있는 만큼 불연칼라강판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