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S·KT CS, 신임 대표에 윤경근 전 재무실장·박경원 전 광역본부장 선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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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IS·KT CS, 신임 대표에 윤경근 전 재무실장·박경원 전 광역본부장 선임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1.03.30 1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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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IS·KT CS 30일 이사회 및 주총 통해 윤경근·박경원 신임 대표이사 선임
AI 기술 활용한 AICC 솔루션 도입으로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 계획
윤경근 KT IS 대표이사(왼쪽)와 박경원 KT CS 대표이사. 사진=KT 제공
윤경근 KT IS 대표이사(왼쪽)와 박경원 KT CS 대표이사. 사진=KT 제공

[매일일보 정두용 기자] KT그룹의 고객센터 전문기업 KT IS와 KT CS가 각각 윤경근 전 KT 재무실장과 박경원 전 KT 대구·경북광역본부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30일 밝혔다.

윤경근 KT IS 대표이사는 1990년 한국통신 전임연구원 공채로 입사해 2004년 KTF 변화관리실장을 역임했다. 2010년 KT M&S 경영지원본부장을 지낸 후, KT 비서실 윤리센터장 등을 거쳐 2017년 12월부터 지난해까지 KT 재무실장을 지냈다. 성균관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하고 미국 드폴 대학교에서 회계학 석사를 취득, 재무 분야 전문지식과 경영 능력을 보유하고 현장과 경영 전반을 두루 경험한 전문가로 평가받는다.

박경원 KT CS 대표이사는 1989년 KT에 입사해 풍부한 CS 경험과 노하우를 효과적으로 현장에 적용해왔다. 지난해 KT 대구·경북광역본부장을 역임하며 고객중심 경영을 통해 업무체계를 혁신한 경영 전문가로 평가받는다.

KT IS와 KT CS는 다양한 인공지능(AI) 솔루션을 활용해 상담 효율을 높이고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또한 직원들의 업무 집중도와 업무 환경을 개선해 구성원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문화를 만들어갈 방침이다.

윤경근 대표이사는 사내 소통 플랫폼에 취임 인사를 전하며 △컨택사업 시장 확대 △보유역량 기반의 신규사업 추진 △사업 효율화를 통한 수익성 강화의 3가지 경영방침을 강조했다. 그는 “회사와 조직 구성원간의 유기적 협력을 통한 전략 실행으로 회사의 성장을 견인하고 지속적으로 기업가치를 높이는데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박경원 대표는 두 가지 주요 경영방향 △AI Contact Company로 전략적 전환 △혁신적인 내부체질 개선 내용이 담긴 취임사를 직원들에게 전했다. 그는 “우리회사가 가진 고객경험 Data와 CS역량을 활용해 AI컨택 비즈니스 시장에서 선제적으로 앞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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