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기업유치 위한 투자환경 분석 용역 시행
상태바
진주시, 기업유치 위한 투자환경 분석 용역 시행
  • 김광복 기자
  • 승인 2021.03.25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기업유치 전략 수립해 명품산업도시 도약 준비
진주시청 전경 (사진=진주시청 제공)
진주시청 전경 (사진=진주시청 제공)

[매일일보 김광복 기자] 진주시는 산업 환경 분석과 기업유치 전략 수립을 위한 ‘기업유치 및 산업활성화 방안 용역’을 26일부터 전문업체에 위탁 시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시는 지난 2019년 기업유치단을 신설하고 외부전문가를 영입해 기업유치 활동을 전개해 왔으나, 지역 내 투자환경과 외부요인에 대한 전문적인 분석 없이 유치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실효성이 떨어진다는 내부진단에 따라 전문용역을 시행하게 됐다.

용역과제는 ▲산업동향과 지역특성 분석 ▲산업트렌드 조사‧분석 ▲투자유치 사례조사 및 홍보방안 마련 ▲진주시에 부합하는 미래성장 동력 산업군 도출 ▲투자 유치 타깃기업 선정 ▲기업유치 실행 개선체계 마련 등의 내용을 담았다.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진주시의 산업구조와 기업현황, 주력산업 관련 핵심 인프라를 분석하고 국내 유망 기업과 산업의 투자동향을 분석하는 한편, 타깃 기업을 선정 미래성장 동력산업을 견인할 수 있는 기업유치 비전을 수립할 예정이다.

시는 제안된 맞춤형 기업유치 전략을 바탕으로 기업 유치에 주력하는 것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홍보, 국내‧외 전시・박람회 참가 등 다각적이고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진주시의 미래먹거리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진주시 관계자는 “용역결과에 따라 투자지원 프로그램 및 인센티브를 개선하고 관련부서와 협업을 통해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 여건을 마련 미래 유망산업군의 기업을 유치하는 한편 기업가정신이 깃든 명품산업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