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분당구 판교노인종합복지관-금호행복시장 업무 협약
상태바
성남시 분당구 판교노인종합복지관-금호행복시장 업무 협약
  • 김길수 기자
  • 승인 2021.03.18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 여파로 위축된 지역 상권 살리기 위한 소비 활성화 사업 진행

[매일일보 김길수 기자] 성남시 분당구 판교노인종합복지관은 18일 수내동에 금호행복시장과 코로나로 위축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역경제활성화사업 업무협약식 기념단체사진
지역경제활성화사업 업무협약식 기념단체사진

이날 협약식에는 판교노인종합복지관 관장 일운스님과 금호행복시장 번영 상인회 강종태 회장을 비롯한 복지관 후원회 대표 및 부대표 어르신이 참석하여 협약 대상 상가를 방문해 직접 물품 구매도 진행했다.

구체적인 협약 내용 ▲복지관 이용 어르신 5% 금액 할인 ▲소비 촉진 및 긍정적 이미지 구축을 위한 상호 홍보 등 지역상권 부흥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단순한 금액 할인을 통한 소비 촉진이 아닌 할인 받은 금액을 지역 소외이웃을 위해 후원할 수 있도록 하여 나눔의 선순환 구조를 이루었다.

후원 방법은 복지관 카카오 페이 QR코드를 활용하여 복잡한 절차 없이 간편하게 후원할 수 있다. 

판교노인종합복지관 관장(일운스님)은 “함께하는 지역사회 가치 실현을 위해 복지관에서 할 수 있는 역할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을 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성남시 지역상인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공생할 수 있는 성남시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관련 문의: 판교노인종합복지관 (031-620-2810), 우윤정 사회복지사 (031-620-286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