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생태환경교육 교과연계도서 자료집 3종 발간
상태바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생태환경교육 교과연계도서 자료집 3종 발간
  • 박용하 기자
  • 승인 2021.03.16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과연계도서자료집
교과연계도서자료집 사진/전남도교육청 제공

[매일일보 박용하 기자]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이 학교 현장의 생태환경교육에 도움을 주기 위해 생태환경교육 교과연계도서 자료집을 발간했다고16일 밝혔다.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생태인문도서관에 따르면, 자료집 ‘생태환경도서 수업시간에 이렇게 활용해요’는 초등 3~6학년 교육과정과 연계된 생태관련 도서와 수업지도안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환경부가 발표한 ‘2020 우수환경도서’를 중심으로 총 28권을 선정하고, 도서별·학년별 단위차시형, 온작품읽기 활용형, 프로젝트형 등 다양한 수업 지도안과 활동지를 수록했다.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은 전남 도내 초등학교 및 교육지원청 등 450여 곳에 이 자료집을 배부했으며, 교육원 홈페이지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교육원은 이와 함께 청소년을 위한 상황별·주제별 추천도서목록을 담은 생태인문도서관 팸플릿과 유아, 초등학생들을 위한 도서관 체험학습교재를 발간해 도서관 홍보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번 제작한 자료집과 팸플릿은 100% 사탕수수로 만든 친환경 종이 어스팩(Earth pack)으로 만들어 우리 삶의 터전인 지구를 지키기 위한 교육원의 실천의지를 보여줬다.

차계옥 분원장은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와 기후위기·환경재난 대응 실천을 중요한 과제로 여겨야 하는 시점에서 이 자료집이 책 읽기를 바탕으로 학교 생태환경교육에 폭넓게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