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 봄맞이 환경 정비 나서
상태바
서울 동대문구, 봄맞이 환경 정비 나서
  • 송미연 기자
  • 승인 2021.03.1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빙기 맞아 구민의 안전과 도시 미관 위해 대대적인 정비
시설물 보수‧안전점검, 지역 전반, 구청사 청소, 봄꽃 식재 등
동대문구 배봉산 공원에서 지압 시설 물청소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동대문구 제공
동대문구 배봉산 공원에서 지압 시설 물청소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동대문구 제공

[매일일보 송미연 기자] 서울 동대문구가 봄맞이 환경 정비에 나섰다.

구는 구민 안전을 위해 해빙기에 축대, 옹벽, 각종 공사장, 재개발 정비 지역, 노후주택, 시설물 등의 안전점검과 보수에 철저를 기하고 공원, 산책로, 도로 등 지역 곳곳을 대대적으로 정비한다고 15일 밝혔다.

공원, 산책로, 도로의 배수로, 빗물받이, 하수시설 등의 토사적치, 낙엽 등을 청소하고, 의자, 체육시설 등 노후된 곳의 외관을 도색한다. 이와 함께 무단투기 상습지역을 대청소하고 이면도로 및 보행로의 묶은 먼지도 씻어 내린다.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도로‧주택가 골목길 등에 무단 방치된 차량, 오토바이 등에 대해서도 소유주를 확인해 이동조치 한다.

청소와 함께 수목과 초화를 심어 도시에 활기를 불어넣는다. 전농, 장안사거리 교통섬과 버스정류장, 구청사 앞, 동주민센터 등에 봄꽃을 식재하고, 도로변 녹지대에 수목을 보식한다.

구청 광장 주변의 불필요한 적치물을 철거하고, 화단 벽면, 광장, 지하주차장, 비상계단 등을 청소하며 구청사 1층 로비 식물 조경도 정비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2월부터 해빙기를 대비해 지역 곳곳을 점검해보니 안전과 미관을 위해 정비해야 할 부분이 발견됐다”며 “날씨가 따뜻해지면 나들이객이 많아지는 만큼 그 전에 신속하게 정비를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