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고졸 채용' 중소기업에 160만 원 24개월 지원
상태바
경북도, '고졸 채용' 중소기업에 160만 원 24개월 지원
  • 조용국 기자
  • 승인 2021.03.1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입생모집 포스터.
신입생모집 포스터.

[매일일보 조용국 기자] 경상북도는 도내 고졸 청년들이 중소기업에 취업할 경우 매월 인건비를 지원하는 ‘조졸청년 희망사다리사업’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최종학력이 고졸이거나 이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은 만 39세 이하 미취업청년을 신규 채용하는 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매월 160만 원을 24개월까지 지원한다.

모집대상은 도내 중소기업이고, 15일 ~ 26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모집규모는 미취업 청년 24명이며 참여기업 당 최대 2명까지 지원 신청이 가능하다. 사업 신청은 경상북도경제진흥원에 우편 또는 이메일 접수 하면 된다.

공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상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에는 기업 49개사, 청년 57명이 지원을 받았으며, 우수한 고졸 청년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열어주고, 고졸 청년 채용을 촉진하여 일자리 미스매치 현상 완화에 기여했다.

박시균 도 청년정책관은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고졸 청년의 안정적인 사회진입과 지역정착 유도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기업에 실질적인 임금 지원을 통해 기업의 채용 부담을 최소화해 코로나19로 취업문이 더욱 좁아진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