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탕 셀프조사 발표 다음날 박영선 "LH 특검 건의"
상태바
맹탕 셀프조사 발표 다음날 박영선 "LH 특검 건의"
  • 조민교 기자
  • 승인 2021.03.12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가 11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 참석해 생각에 잠겨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가 11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 참석해 생각에 잠겨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민교 기자] 정부가 LH 임직원과 국토교통부 직원에 대한 맹탕 셀프조사로 국민 공분을 키운 다음날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당 지도부에 LH 특검 도입을 공개적으로 건의하고 나섰다. LH 사태로 인해 현재 서울시장 선거는 여권에 빨간불이 켜진 상태다. 

박 후보는 1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안국빌딩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어제 정부 합동조사단 조사 결과, 투기 의심사례가 추가로 확인됐다. 참담하다. 그래도 시민들이 신뢰하지 않는다"며 "김태년 원내대표에게 특검을 정식으로 건의한다"고 요청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낙연 전 대표가 대선 출마를 위해 사퇴, 현재 당대표 대행을 맡고 있다. 

박 후보는 전날 관훈클럽 토론회에서 정부합동조사단의 1차 전수조사 발표를 본 뒤 특단의 대응에 나설 수 있다는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전날 정부는 시민사회가 고발한 13명 외에 단 7명의 LH 임직원의 투기의심 사례를 찾아내는 데 그쳐 여론이 되레 악화된 상태다. 이에 박 후보가 특검을 요구, 선거전에서 반전을 꾀하는 것으로 보인다.

현재 정부는 특별합동수사본부를 뒤늦게 구성, 막 수사에 착수한 상태다. 그런데도 이 시점에 특검 요구는 특수본 수사 자체에 대한 불신으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 특히 정부는 검경수사권 조정에 따라 LH 사건 수사를 경찰에 맡기며 경찰이 시험대에 올랐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