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8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영화제 개최 및 포스터 공개
상태바
제38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영화제 개최 및 포스터 공개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1.03.11 16:3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8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4월 21일부터 6일간
부산 영화의전당과 BNK부산은행 아트시네마에서 개최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사)부산국제단편영화제는  4월 21일 부터 26일까지 개최되는 제38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의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제38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는 4월 21일부터 26일까지 6일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과 중구 BNK부산은행 아트시네마에서 열린다.

감염병 확산으로 예외적 일상이 지속되고 있는 현시대를 반영해 올해 영화제의 주제를 "예외 상태"로 정하고, 이에 맞춰 영화제의 포스터를 제작·공개했다. 

제38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공식 포스터
제38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공식 포스터

올해의 포스터는 다양한 분야에서 일러스트와 삽화가로 활동하고 있는 작가 엄지(Eomji) 의 원화 사막의 정원사 (Gardener in the Desert)>를 활용해 제작됐다.

영화제 관계자에 따르면 "포스터 속에는 사막이라는 척박한 환경에서 자신의 몸집보다 훨씬 거대한 선인장을 정성껏 손질하고 있는 정원사를 볼 수 있다."라며 "이러한 ’예외 상태’에도 부단히 일상을 살아가고 있는 우리의 모습과 많이 닮았다."고 원화 선정과 포스터 제작의 이유를 밝혔다.

올해 영화제는 개·폐막작, 경쟁부문, 주빈국 등 총 7개 섹션에서 약 130여 편의 전 세계 단편영화가 상영될 예정이다.

지난 2월, 약 3,000편의 출품작 중 예심을 거쳐 확정된 60여편의 경쟁부문 본선 진출작이 발표됐고, 매년 하나의 국가를 선정해 해당국의 영화와 문화를 집중 조명하는 '주빈국'에는 '네덜란드'를 선정했다.

그리고 아시아 영화를 조명하는 '아시아 쇼츠', 한국의 단편영화를 주제별로 집중 조명하는 '코리안 쇼츠', 3D와 인터랙티브, 실험영화 등 영화 형식의 다양한 면모를 확인할 수 있는 '비욘드 쇼츠'까지 부산국제단편영화제는 올해도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단편 영화 팬들을 맞이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한편, 부산국제단편영화제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를 준수하는 가운데  입장객 전원을 대상으로 발열 체크와 방문 기록, 전문 방역업체의 매일 상영관 방역으로 관객들이 안심하고 영화제를 찾을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제38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의 자세한 프로그램 소개 및 상영작 정보는 3월 말 홈페이지및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하여 공개될 예정이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도경 2021-03-20 00:18:18
코로나가 개선되어 문화 여가시간을 좀 더 늘렸으면 좋겠습니다. 엄지의 원화 사막 정원사 포스터를 보는데 정말 제작을 잘 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보러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