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소리울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시행 공공도서관 선정
상태바
오산시 소리울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시행 공공도서관 선정
  • 한철희 기자
  • 승인 2021.03.06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리울도서관 공연 모습 (사진=오산시 제공)

[매일일보 한철희 기자] 오산시는 오산시 소리울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 주관의 ‘2021년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시행 공공도서관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전국 총 258개 공공도서관이 응모해 65개관이 수행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오산시에서는 소리울도서관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은 지역문화 예술 접근성 향상과 이용률 제고를 위하여 시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에서 문화예술 공연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소리울도서관은 2019년에 개관한 전국 최초의 악기도서관으로 음악관련 공공시설이 부족한 시민들에게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 및 공간을 제공하고 있음을 내용으로 참여해 공모 선정이라는 결과를 일궈냈다.

한현 중앙도서관장은 “3월부터 온-오프라인 공연을 병행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보다 풍성하고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 선정으로 지원받는 문화예술전문가들의 공연으로 소리울도서관이 악기와 음악, 감성을 나눌 수 있는 도서관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1년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공연 일정은 추후 소리울도서관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오산=한철희 기자 tophch02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