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연수원, ‘제11기 보험 최고경영자 아카데미’ 과정 개설
상태바
보험연수원, ‘제11기 보험 최고경영자 아카데미’ 과정 개설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1.03.0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보험연수원은 다음달 1일부터 6월26일까지 보험회사와 유관기관 및 보험관련단체 소속 임원을 대상으로한  ‘제11기 보험 최고경영자 아카데미’ 과정을 개설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금융환경과 4차 산업혁명의 트렌드에 대응하고, 보험업계의 조직혁신 및 지속가능경영에 필요한 전문경영인 양성을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이다.

교육 내용은 △보험산업 주요 정책(소비자보호, 감독방향 등) △최신 이슈(ESG경영, 마이데이터, 디지털헬스케어 등) △인구학, 모빌리티 산업, 소양 등 보험회사 리더에게 요구되는 전략적 사고와 리더십 함양을 위한 다양한 교과목으로 구성했다. 특히 분야별 최고 전문가를 교수진으로 초빙해 업계 주요 현안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함으로써 보험산업의 경쟁력 제고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연수원 측은 설명했다.

한편 지난 2011년 처음 개설해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해 온 ‘보험 최고경영자 아카데미’ 과정에는 지난해 10기까지 보험업계 임원 등 총 314여명이 참여했다. 기수별 원우회 및 총원우회의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확립하여 업계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