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소방서, 한국119청소년단원 모집
상태바
파주소방서, 한국119청소년단원 모집
  • 김순철 기자
  • 승인 2021.03.0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순철 기자] 파주소방서(서장 정상권)는 지역 유치원, 초ㆍ중ㆍ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소방안전이론 및 체험을 통해 안전문화를 선도하는 건강한 청소년을 육성하고자 4월 22일까지 한국119청소년단을 모집한다. 

한국119청소년단은 1963년도에 창단되어 안전을 중시하는 건강한 어린이 및 청소년 육성을 목표로 화재예방 홍보를 주요 활동으로 하는 안전문화 단체로서 학생들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119청소년단은 학교별 지도교사를 중심으로 소방안전관련 전문교육과 캠프 체험, 다양한 봉사활동, 화재예방 캠페인 및 긴급구조 훈련 참관 등 다양한 안전 활동을 펼치게 되며 모범단원과 지도교사에게는 각종 표창과 함께 119청소년단에 대한 소방안전교육 및 체험활동 등이 우선 지원된다.

올해는 소방서 시책으로 119청소년단 구급대도 추가 운영 계획이며 119청소년단 구급대는 구급대원에 대한 활동교육을 통한 응급처치 능력 배양과 각종 행사 시 심폐소생술 시연 및 생명존중의 중요성 홍보 등 다양한 지역사회안전문화를 선도하는 역할을 하게된다.

정상권소방서장은 "지역사회 안전문화 분위기 조성과 정착에 앞장서는 한국119청소년단과 구급대 모집에 관내 유치원 및 학교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