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몰, 맞춤형 서비스 강화해 MZ세대 정조준
상태바
AK몰, 맞춤형 서비스 강화해 MZ세대 정조준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03.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구매 시 고민 많은 MZ세대 타깃으로 차별화 서비스 전개
장단점 리뷰·피부 정보·날씨·상황에 따라 상품 제안 등 편의성 강화
심리 테스트, 리뷰 2배 적립, 최고 30% 페이백 등 프로모션 진행
사진=AK플라자 제공.
사진=AK플라자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AK플라자가 운영하는 온라인종합쇼핑몰 AK몰은 뷰티 전문관 ‘샤샤뷰’를 오픈하고 고객 확대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

‘샤샤뷰’는 방문하는 고객에 따라 개인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식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 뷰티 전문관으로 상대적으로 뷰티 상품을 구매할 때 고민이 많아 쇼핑 시간이 긴 MZ세대 여성 고객을 타깃으로 한다. 실제 AK몰은 ‘샤샤뷰’ 오픈에 앞서 MZ세대 직원들에게 의견을 청취해 서비스에 반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이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변화는 개인화된 맞춤 서비스다. 고객이 모바일로 AK몰에 방문하면 고객의 피부 타입, 관심 상품, 심지어 피부 고민 등 정보에 따라 적합한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또 마스크 착용이나 자외선 강도 등 상황과 날씨에 따라 제품을 제안받을 수도 있다.

고객이 쇼핑할 때 제품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주면서 많은 온라인쇼핑몰에서 공 들이고 있는 리뷰 시스템도 새롭게 정비했다. 기존 간략한 텍스트와 이미지로 작성된 단순 상품평이 아닌 실사용을 바탕으로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을 입력하게 해 고객이 상품 구매를 고민할 때 현실적인 참고가 되도록 했다. 이밖에 제품 구매에 필요한 가격과 혜택 정보, 그리고 참고해야 할 상품 속성 정보를 한눈에 살필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개선했다.

AK몰은 이번 ‘샤샤뷰’ 오픈과 함께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고객이 ‘나랑 꼭 닯은 뷰티 브랜드 찾기’ 심리테스트에 참여하면 테스트 결과에 따라 매칭된 경품으로 챙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해당 기간 뷰티 제품을 구매하고 리뷰를 작성하면 원래 지급되는 적립금만큼 추가로 지급하는 행사와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고 30%까지 이벤트 적립금을 돌려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