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엘비그룹, 명지의료재단과 의료산업 연구 및 사업화 MOU 체결
상태바
에이치엘비그룹, 명지의료재단과 의료산업 연구 및 사업화 MOU 체결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1.02.26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의 혁신신약 파이프라인과 임상 역량의 조화를 통해 조기에 성과 창출할 것”
에이치엘비그룹과 명지의료재단은 지난 25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명지병원 뉴호라이즌 힐링센터에서 공동연구개발과 기술교류 업무 협약식을 맺었다. 사진=에이치엘비그룹 제공
에이치엘비그룹과 명지의료재단은 지난 25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명지병원 뉴호라이즌 힐링센터에서 공동연구개발과 기술교류 업무 협약식을 맺었다. 사진=에이치엘비그룹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에이치엘비그룹은 명지의료재단과 의료산업 연구 및 사업화를 위한 연구지원, 인적교류 등 연구 전반에서 상호 협력키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오전 10시 명지병원 뉴호라이즌 힐링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진양곤 에이치엘비그룹 회장, 한용해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사장, 장인근 에이치엘비 바이오 전략기획 상무 등이 참석했다. 명지의료재단에서는 이왕준 이사장, 김진구 병원장, 박상준 연구부원장 등이 참석했다.

에이치엘비그룹은 이번 협약을 통해 명지의료재단과 △의료산업 관련 공동연구개발과 기술교류 △의료산업 연구 개발의 사업화를 위한 공동 협력 △장비 및 시설의 공동사용과 연구개발인력의 교류 △국제컨퍼런스 및 세미나, 학술대회 등 공동개최 △의료산업의 진흥·발전을 위한 경영, 기술개발, 품질향상, 임상시험 등을 위해 필요한 사업 공동 추진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 등에 공동 노력키로 했다.

이는 에이치엘비그룹이 에이치엘비를 주축으로 운영중인 바이오 생태계 ‘HBS’확장의 일환이다. HBS는 에이치엘비의 국내외 바이오 관계사들이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시스템이다. 에이치엘비그룹은 명지의료재단과의 연구개발 협력 및 기술 교류 협약을 통해 HBS의 저변을 확대하고 진행 중인 항암신약 개발 역량도 강화할 계획이다.

에이치엘비그룹은 현재 ‘리보세라닙’, ‘파이로티닙’ 등의 표적항암제를 비롯 세포치료제, 패혈증치료제 등을 개발 중이며, 명지의료재단은 3개의 종합병원과 1개의 요양병원 및 부속의원, 요양원 2개 등으로 통합의료시스템을 구축한 국내 유일의 미국 메이요클리닉의 네트워크 병원이다.

진양곤 에이치엘비 회장은 “에이치엘비그룹의 다양한 혁신신약 파이프라인과 명지의료재단의 풍부한 임상 역량이 어우러진다면 여러 성과들을 조기에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실질적인 협력을 통해 아직은 미약한 국내 바이오 사업에서 모범적인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왕준 명지의료재단 이사장은 “그동안 독창적인 개방형 혁신전략으로 새로운 차원의 차세대 연구중심병원을 추구해 왔다”며 “이번 에이치엘비그룹과의 협약은 임상과 연구, 개발 및 산업화와 투자구조에 이르기까지 모든 바이오메디컬의 생태계를 아우르는 바이오메디컬 허브병원으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