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오픈뱅킹 통해 계좌 등록하면 우대금리 0.1%p 적용
상태바
OK저축은행, 오픈뱅킹 통해 계좌 등록하면 우대금리 0.1%p 적용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1.02.24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OK저축은행 제공.
사진=OK저축은행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OK저축은행은 은행 및 증권사 등 타 금융기관 ‘오픈뱅킹(Open banking)’을 통해 ‘OK대박통장’ 등 자사 입출금예금(요구불예금) 계좌 등록 시 우대금리 0.1%포인트(p)를 적용한다고 24일 밝혔다.

우대금리는 법인 상품 및 조건부 우대가 이미 적용 중인 일부 상품을 제외한 OK저축은행 전 입출금예금 상품에 적용된다. 기존에 자사 입출금예금을 보유하거나 신규 가입한 고객 중 타사 오픈뱅킹에 해당 계좌를 등록한 고객이 대상이다. 적용 기간은 해당 계좌를 타사 오픈뱅킹에 등록한 다음날부터 등록을 해제한 날까지다.

사은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다음달 1일부터 26일까지 타 금융기관에 자사 입출금예금 계좌를 등록하고, 1회 10만 원 이상 입금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4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 모바일 기프티콘을 준다.

한편 저축은행 업계는 지난 17일부터 오픈뱅킹에 참여하고 있다. 은행 및 증권사 등 타 기관에서 저축은행 계좌를 등록해 조회 및 이체 등을 할 수 있다. 저축은행에 타 기관 계좌를 등록해 사용하는 오픈뱅킹 2차 서비스는 오는 3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