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박범계 요구대로 신현수 투항했나"
상태바
주호영 "박범계 요구대로 신현수 투항했나"
  • 조현경 기자
  • 승인 2021.02.23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靑 "일단락" 규정에 "밀봉하려는 것"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23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23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전날 신현수 청와대 민정수석이 업무에 복귀한 것에 대해 “박범계 법무부 장관의 요구대로 ‘우리 편’에 서기로 하고 투항한 것이 아닌지 의아스럽다”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23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사퇴 파동으로 대통령 리더십이 크게 손상받고 국정 불신을 초래한 점에 대해 해명이나 사과없이 애매하고 어정쩡하게 넘어가려는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일부당경족구천부((一夫當逕足懼千夫)라고 했다. 한 사람이 길목 지키면 천명도 어찌할 수 없다고 했고, 의인 10명이 있으면 나라도 지켜낼 수도 있다고 했다”며  “모든 공직자는 헌법에 충실하면서 불의·불법방지에 직을 걸어야 한다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신뢰를 쌓기 어려워도 무너지기는 한순간”이라며 신 수석의 향후 행보와 처신을 잘 지켜보겠다고 했다.

주 원내대표는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도 “갈등이 봉합됐다, 안 됐다로 볼 것이 아니라 부끄러운 일”이라며 “청와대에서 대통령의 가장 핵심측근, 더구나 대통령 주변에 기밀과 친인척 관리, 국가사정기관을 총관리하는 민정수석이 사표를 던지고 갔다가 되돌아오는 과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제기했던 문제들이 어떻게 정리됐는지, 무엇 때문에 저런 일이 생겼는지, 그런 것들을 다 덮어둔 채로 밀봉하려는 것 같다”며 “권력이 무리하게 폭주하니 측근들에게서 반란이 일어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지금이라도 왜 그런 일이 생겼는지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으면, 이것 자체도 오래가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