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청양 구기자‧맥문동 대전 판로개척
상태바
충남도립대, 청양 구기자‧맥문동 대전 판로개척
  • 박웅현 기자
  • 승인 2021.02.18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족동 행복한 로컬푸드 입점, 9개 업체 57종 생산자에 직접판매

[매일일보 박웅현 기자] 청양 대표 특화자원인 구기자와 맥문동 관련 제품이 대전 로컬푸드 매장에 대거 입점하며 도시민의 입맛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충남도립대학교는 18일 청양 구기자와 맥문동 관련 지역 풀뿌리 업체가 제품이 대전 지족동에 위치한 행복한 로컬푸드에 본격 입점‧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입점 업체는 ▲청양둔송구기주 ▲산 내음 포란 골 ▲칠갑산 건강 팜 등 9곳이며, 주요 제품은 구기자차와 곡류, 쿠키류, 구기자 미니사과즙, 구기자 꿀 스틱 등으로 총 57종이다.

행복한 로컬푸드는 대전, 세종, 충남지역 400여 농가가 참여한 대규모 농수축산물 매장으로, 노은‧반석지역 중심가에 위치해 소비자 접근성이 높아 향후 참여 업체의 매출 증대를 이끌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유통과정 없이 생산자가 직접 납품‧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청양 특화자원의 브랜드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다.

충남도립대학교 산학협력단은 그간 대전 판로개척을 위해 입점 희망업체 수요조사와 기업별 출하 신청, 업체와 마트 간 약정협약 등을 주도했으며, 관련 기업의 홍보 등을 지원해 왔다.

허재영 총장은 “충남 대표 공립대학으로써 지역 상생은 대학이 추구해야 매우 중요한 가치”라며 “이번 판로개척이 청양 풀뿌리 업체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토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내포=박웅현 기자 seoulca19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